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찾은 김기현…경쟁자들 "학폭 가해자 행태 멈추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安 "휴식 필요하다고 했는데"
천하람 '더글로리' 사진 게시
윤상현 "이철규·박수영, 전대 불법 개입"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가 불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을 찾아가 힘을 합치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 경쟁 주자들이 4일 일제히 비판적인 반응을 내놨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철수 후보는 이날 경기도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경기 고양정 당협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나 전 의원이 어느 정도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하지 않았나"라며 "그래서 미리 약속했는지 사실 그게 좀 궁금했다"고 답했다. 이어 "지금 나 전 의원은 몸과 마음을 먼저 추스르고 당(黨)의 일은 그다음에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과 연대를 타진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나 전 의원이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천하람 후보는 이날 SNS에 학교폭력(학폭) 문제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의 한 장면을 공유하며 "김기현 후보는 학폭 가해자의 행태를 멈추시라"고 썼다.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인 천 후보는 이번 전당대회 레이스에서 친이준석계 주자로 분류된다.


천 후보는 "나경원 전 의원을 학폭 피해자로 만들 때는 언제고, 이제 와서 학급 분위기를 위해 힘을 합치자는 건가"라고 썼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김기현 후보는 이날 SNS를 통해 전날 나 전 의원의 집으로 찾아가 만났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치자"고 말했고, 이에 나 전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영원한 당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에 관해 숙고해보겠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와 맞물려 김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친윤계(친윤석열)계를 향한 반발 기류도 도드라졌다.


친윤계로부터 집중 공세를 받고 있는 안 후보는 '친윤계에 윤심(尹心)이 없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을 받고는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대국민 성명을 발표했다. '윤심은 없다'고 말씀했다"며 일축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가 지난 2일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과 관련, "중립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힌 것을 이같이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윤상현 후보는 SNS에서 친윤계 핵심 인사들인 이철규 박수영 의원을 거명하며 "당대표 선거 불법 개입을 일벌백계해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윤 후보는 "우리 당은 현역 의원과 당협위원장은 당 대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고 당규에 못 박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히 "박 의원은 '윤심이 100% 김기현 의원에게 있다'며 김 후보 지지세를 끌어올리기 위한 말을 했다.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에 대해서도 "강력한 경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천 후보는 전날 대구 방문 유세 소감을 전하는 SNS 게시물에서 "새벽 3시까지 시민들을 만나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은 '첫째, 윤핵관 꼴 보기 싫다', '둘째, 이재명 대표 빨리 잡혀갔으면 좋겠다'였다"며 "윤핵관과 이재명은 서로의 반사체가 되어, 비호감 경쟁의 카르텔을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심의 거대한 파도를 이길 수 있는 정치인, 권력자는 없다"며 "시민들의 바람처럼 윤핵관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겠다. 이참에 아주 국민의힘에서 몰아내겠다"고 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