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립중앙박물관 2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외규장각 의궤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국립중앙박물관은 2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6~9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품을 설명해주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특별전 ‘외규장각 의궤, 그 고귀함의 의미’를 비롯해 상설전시실 곳곳의 문화유산에 관해 설명한다.

국립중앙박물관 2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외규장각 의궤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선사고대관 구석기실에서는 ‘세계의 구석기 문화’를 주제로 한반도에서 출토된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지닌 세계사적 의미를 살핀다. 고구려실 ‘고구려 기와의 이해’에서는 고구려 기와 출토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백제실에서는 백제의 금제품과 건축 특성에 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백제 금제품의 제작 특성’과 ‘백제의 건축 장식’을 주제로 설명한다.


중근세관 고려실 ‘고려시대 불교문화’에서는 고려의 불교문화가 남긴 문화유산과 역사적 의미를 알아보고, 조선실에는 ‘조선의 유교화와 소학’, ‘임진왜란과 병자호란’를 주제로 조선 시대사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개념과 사건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서화관 서화Ⅰ실에서는 ‘서화의 제작기법’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 서화의 제작과정과 그 기법에 관한 보존과학적인 설명을 전한다. 서화Ⅱ실에서는 ‘천년에 한 번 있을 법한 경사를 남기다-무신진찬도’와 ‘왕세자책봉기념 병풍-요지연도’를 소개한다.


그 밖에도 ‘조선 백자에 나타난 외래요소’, ‘조선시대 불화에 사용된 채색안료’, ‘두 보살 이야기 ? 간다라와 그 이후’, ‘책으로 만나는 박물관’ 등 다채로운 주제의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