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완수 “낙동강 환경유역청 과도한 규제 완화하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녕서 군민과 대화
낙동강변 파크골프장 조성 등 최대한 협조할 것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욱 기자, 이세령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8일 창녕군을 방문해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고 상생협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군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군민과 직접 현장에서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그 의견을 도정에 반영해 시군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박완수 경남지사가 창녕군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김 욱 기자]

박완수 경남지사가 창녕군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김 욱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박완수 도지사, 조현홍 창녕군수 권한대행, 김재한 창녕군의회 의장, 성낙인·우기수 도의원, 군의원, 창녕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도정비전 발표, 군 현안보고,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한정우 전 군수는 “낙동강 환경청의 규제로 인해 창녕지역 낙동강변 파크 골프장등 체육시설 조성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경남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박 지사는 “인류의 문화는 강에서 발원할 정도로 깊은 연관성이 있는 데, 오염이나 유속등 문제가 없으면 최대한 지원해야 한다”며 “일부에선 대구·경북은 워터플렉스 사업을 잘 하고 있는 데, 왜 유독 경남지역만 규제를 강화하는 지 모르겠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다. 도 차원에서 적극 허용하도록 환경청과 협의를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창녕지역 낙동강변여과수 취수 사업에 대해서도 “창원시장 시절, 강변여과수 사업 시 수백억원을 들여 농업용수부터 해결한 뒤 취수사업을 할 수 있었다”며 “해당 지역민의 피해 문제 해결이 선 해결되어야 하며, 특히 농업용수 부족등 타당성 조사결과에 따라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란 견해를 피력했다.

이날 군은 지역의 각종 현안사업과 관련해 ▲이방 안리·초곡지구 양수장 증설 및 용수로 정비사업 ▲남지 신전마을(농103호) 진입로 확포장사업 ▲우포 자연생태문화공원 조성사업 ▲유어마수원지구 배수개선사업 ▲영산 국민체육문화센터 건립 등의 지원을 경남도에 건의했다.


약 100분간 진행된 군민과의 대화 시간은 도지사와 군민과의 진솔한 답변으로 이어져 앞으로 경남도와 군의 상생발전에 대한 기대를 키웠다.


군 관계자는 “우리 고장의 현안에 대해 경남도와 같이 고민하는 유익한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창녕군과 경남도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박 지사는 “창녕군은 예로부터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곳이다. 대합 나들목 건설 산업, 대합산단산업선 건설, 영남일반산업단지 정상화 등을 추진해 경남도와 창녕군이 상생발전하고 군이 물류허브의 도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욱 기자 assa113@naver.com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