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연휴 경주엑스포 대공원으로 가족 나들이 오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24일 전통 행사 준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경주엑스포 대공원이 설날을 맞아 풍성한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원 내 곡수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 공연, 한복 체험(유료),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먼저 전통놀이 체험으로는 투호 던지기와 제기차기, 윷놀이, 한궁 체험 등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체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추석때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찾은 관광객이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즐기고 있다.

지난해 추석때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찾은 관광객이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즐기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공연 프로그램은 낮 12시 전통가요인 트로트 공연과 오후 2시 통기타 공연이 각각 30분씩 진행돼 공원을 찾은 관람객의 흥을 돋워준다.


유료로 진행되는 한복 체험은 1시간에 5000원이며, 예쁜 한복을 입은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경주엑스포)를 붙여, 현장(사진) 스태프에게 보여주면 즉석 기념사진을 찍어준다.

이번 설 행사의 가장 관심이 쏠리는 경품 이벤트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처럼 멀리 뛰는 ‘껑충뛰기 왕’과 ‘제기차기 왕’ 이벤트를 준비했다. ‘껑충뛰기 왕’은 제자리 멀리 뛰기 방식으로 가장 멀리 뛰는 순서대로 경품과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기차기 왕’은 개수를 기준으로 많이 찬 순서대로 주어진다.


경품으로는 충전식 손난로, 접이식 핸드 카트(장바구니), 토끼 석고 방향제, 토끼 저금통, 경주엑스포 기념스티커 등이 준비돼 있다. 경품 이벤트는 공연 앞뒤 시간에 30분 정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뿐만 아니라 경주엑스포 대공원이 자랑하는 17만평(56만㎡)의 넓은 숲과 친환경 공간은 관람객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경주 보문호수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 보이는 ‘경주 타워’와 내가 그림이 되는 ‘솔거미술관’, 신라 문화유산들을 빛으로 재현해 놓은 ‘찬란한 빛의 신라’, 국내 최초 맨발 둘레길인 ‘비움 명상 길’, 신화와 전설로 수놓은 야간 체험형 콘텐츠 ‘루미나이트’ 등 교육과 재미, 체험과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관람객을 맞는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대공원 대표는 “설 연휴 동안 오랜만에 함께하는 가족들과 경주엑스포공원을 찾아 잠시나마 즐겁게 지내며 힐링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