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가 동원전통종합시장을 찾아 음식을 구매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가 동원전통종합시장을 찾아 음식을 구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구, 12일부터 24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설맞이 행사 진행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경품 추첨권 증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에 대비해 시장 방문객들을 위한 명절 행사를 마련했다.

구는 12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 9곳에서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제수를 마련하는 주민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취지다.


행사가 진행되는 곳은 전통시장 7곳(동부, 동원, 동원전통시장 상점가, 면목, 사가정, 우림, 장미제일)과 골목형 상점가 2곳(태능, 상봉 먹자골목)이다. 각 시장과 상점가는 행사 기간 제수를 할인 판매하고 온누리상품권 증정 및 경품 추첨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사가정시장은 1만5000 원 이상 구매 시 경품을, 우림 골목시장과 태릉 골목 형상 점가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면목골목시장, 동원 전통 종합시장, 동원 전통시장 상점가, 상봉 먹자골목 형상 점가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중랑 동부시장에서는 3만 원 또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장미 제일시장은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1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경품 추첨권을 증정한다. 경품 추첨은 룰렛 돌리기로 진행된다.


할인과 증정 행사 외에도 구민들이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는 지난 3일부터 지역 내 전통시장 7곳의 누전차단기 등 각종 전기 및 가스시설 안전 점검도 실시했다.


또 14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은 전통시장 주정차 허용 구간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 상인은 활기를 되찾고 구민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명절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올해도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 12~24일 지역 전통시장 4곳에서 설맞이 명절 이벤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설 명절을 맞아 12~24일 지역 전통시장에서 ‘2023년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돕고, 주민들에겐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고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 장소는 연서시장·대조시장·대림골목시장·응암오거리 상점가 등 4곳에서 개최한다. 온누리상품권, 홍보 물품 등을 지급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12일 연서시장은 구매금액별 경품, 온누리상품권 지급 행사, 대림골목시장은 구매금액별 온누리상품권 증정 행사를 개최한다. 대조시장은 16~17일 구매고객 대상으로 경품 지급 행사를 연다. 응암오거리 상점가는 12~20일 상점가 홍보영상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대조시장·연서시장·신응암시장 3곳에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시장별 상인회,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설 명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 상점을 많이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통인시장’과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그간 종로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꼽히는 지역 내 전통시장 살리기에 매진한 결실이라는 점에서 값지다.


먼저 통인시장의 경우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살리는 ‘특성화시장육성사업(문화관광형)’ ▲시장매니저, 배송매니저 등 필요한 인력에 인건비를 지원해주는 ‘시장경영패키지지원(인력지원패키지)’ 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특성화시장육성사업을 위해 향후 2년간 국·시·구비 최대 10억 원을 투입하고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표적 예로 시장 정체성을 높여줄 로고 개발과 미디어파사드·아케이드 조명 설치 등의 내용을 포함한 ‘디자인거리 조성’을 들 수 있다. 또 서촌 투어와 연계시킨 통인시장 관광프로그램, 외국인과 어린이 대상 전통요리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같은 ‘지역 밀착형 콘텐츠 강화’도 눈에 띈다.


도시락 카페, 막걸리 카페 활성화와 함께 상인 동아리 운영, 메뉴개발 컨설팅 및 청결교육 진행, 우수시장 벤치마킹 워크숍을 실시하는 ‘상인 역량 강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도시락카페 인테리어 개선’ 역시 기대를 모은다.


앞서 통인시장은 2022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첫걸음기반조성사업에 선정돼 2억7000만 원 예산을 확보했다. 이후 1년 여간 ‘결제편의’ ‘고객신뢰’ ‘위생청결’ ‘상인조직 역량 강화’ ‘안전관리’ 등 5대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이번에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어서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는 ▲상인회 자율적으로 마케팅과 교육 등 시장 내 필요한 사업을 수립·추진하는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지원패키지) ▲점포 화재 발생 시 소방서로 화재 신호가 통보되는 시설을 구축하는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억5000만 원 지원을 앞두고 있다.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는 지난 2016~2017년 골목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특화환경(청사초롱, 고보조명, 미디어보드 등) 설치, 공동브랜드 제작, 외국인 유치 행사 홍보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또 2021년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돼 2년 동안 디자인·ICT 특화지원사업, 기반시설 구축 사업, 시장 자생력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했다.


종로구는 이처럼 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선보이고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광장시장을 비롯해 통인시장, 신진시장, 동대문종합시장 등 오랜 세월 서울의 중심을 지키고 있는 전통시장을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지역 정체성 및 종로의 유구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해 이뤄낸 결과라 더욱 뜻깊다.


정문헌 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경기 침체 극복과 시장 발전을 위해 부단히 애써온 상인 분들, 그리고 구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종로 곳곳의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오래도록 애용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