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기튀김' 인스타 올렸다 체포된 이란 인기 셰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기 튀김' 올리면 정부 비판 의미로 해석

'히잡 시위' 이후 정부를 비판한 유명인들을 무더기로 체포해 온 이란 당국이 이번에는 유명 셰프를 체포했다.


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페르시아 요리 전문가이자 유명 쉐프인 나바브 에브라히미가 지난 4일 테헤란에서 당국에 붙잡혀 에빈 교도소에 수감됐다고 이란 인권운동 그룹 HRANA(인권운동가통신)가 밝혔다.

페르시아 전통 고기튀김요리 '코틀렛' <사진=연합뉴스>

페르시아 전통 고기튀김요리 '코틀렛'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에브라히미는 이란 전통 페르시아 요리 영상으로 유명한 셰프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270만 명을 거느린 인플루언서다.


체포 사유는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에브라히미의 팔로워와 지지자들은 그가 최근 페르시아 고기 완자 튀김 요리인 '코틀렛' 요리법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것과 연관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그는 최근 미국 공습으로 사망한 이란 군부 실세 가셈 솔레이마니 전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총사령관의 3주기에 맞춰 고기 튀김 요리법을 올렸다.

이란에서는 정부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솔레이마니기 공습으로 사망한 것을 조롱하는 의미를 담아 그의 사망일에 코틀렛 사진을 올리곤 한다. 가디언 또한 솔레이마니가 체포된 것도 코틀렛 사진을 올린 것과 관련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란 당국에 체포된 유명 셰프 나바브 에브라히미 <사진=합뉴스>

이란 당국에 체포된 유명 셰프 나바브 에브라히미 <사진=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란의 최고 권력자 가운데 한명이던 솔레이마니는 2020년 1월 3일 이라크를 방문했다가 미국의 무인기 표적공급을 받아 폭사했다.


이란에서는 '히잡 미착용 의문사' 사건을 계기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일어난 뒤로 저명 언론인과 영화인, 변호사, 활동가들이 대거 체포되는 등 정부의 탄압이 이어지고 있다. 유엔은 일련의 반정부 시위로 이란 당국에 체포된 사람이 최소 1만4000명에 이른다고 파악했다.


현재 에브라히미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접속이 차단됐으며 그가 테헤란에서 운영하는 카페도 영업을 중단한 상태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