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핫피플]"고대빵 탄생 비밀은…이건준 대표의 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와 협업
20만개 판매 돌파…11일 '맘모스빵' 출시

김소연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

김소연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려대 경제학과 출신인 이건준 대표가 직접 발로 뛴 덕분에 고대빵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만난 김소연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처음에 고려대에서 편의점과의 협업이 생소하다며 상품 출시를 주저했다"며 "실무진급에서 협상이 잘 안 되는 상황에서 대표가 힘을 실어줬다"고 말했다.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의 인기 비결은 ‘연고전’ 또는 ‘고연전’이라는 재미요소다. 김 MD는 "저희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연세크림빵이랑 연계해서 고대빵을 많이 떠올리는 것 같다"며 "연세크림빵이 잘나가니 고대빵도 같이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도 재구매를 이끌고 있다. 김 MD는 "고대빵은 원물 가득한 빵이라는 콘셉트"라며 "어느 정도 크기의 사과가 거부감 없이 적당히 씹히는지 테스트를 통해 사과잼을 직접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퀸아망’이라는 페스츄리 형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즐겨먹는 빵이고, 추운 날씨에 애플 시나몬을 많이 찾는 트렌드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고대빵은 상품 출시까지 직전까지 고려대와의 긴밀한 협업도 이어졌다. 김 MD는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들이 참여하는 품평회를 열고, 공장도 견학했다"며 "시나몬 향을 몇 그람 늘렸을 때 가장 맛이 좋은지 테스트도 함께 진행했다"고 말했다. 오는 11일 고대빵 2탄으로 맘모스빵이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고대빵은 누적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고려대 인근에서 불티나게 판매가 되고 있다. 김 MD는 "고대빵 출시 초기 일주일 동안 판매량의 6분의 1이 안암동에서 팔렸고, 한 점포에서 하루에 1000개가 넘게 팔리기도 했다"며 "연령별로는 20대에서 가장 많은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 MD의 목표는 ‘트렌드세터’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는 것이다. 그는 "처음 디저트 MD를 맡았을 때는 남들보다 못하지만 말자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연세크림빵에 이어 고대빵까지 히트상품으로 등극하면서 이제는 트렌트를 선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고, 유명 디저트 전문점들의 동향도 항상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