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식입장 낸 文에…與 당권주자들 "관종 본능" "선 넘지 마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전 대통령, 서해 피격 사건 檢수사에 첫 입장 표명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서해피격 사건 수사에 대해 전날 공식 입장을 낸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해 여당 차기 당권주자들이 '구차한 자기변명'이라며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잊혀진 삶을 살고 싶다' 더니, 문 전 대통령의 관종 본능이 또 도진 것 같다"며 "구차한 자기변명을 할 것이 아니라 대국민 사죄를 하라"고 맹공했다.

전날 문 전 대통령은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통해 전달한 공식 입장문에서 "정권이 바뀌자 대통령에게 보고되고 언론에 공포되었던 부처의 판단이 번복됐다"며 "안보 체계를 무력화하는 분별없는 처사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우리 국민이 북한군에게 사살되고 시신이 소각됐는데 정부가 도리어 ‘월북 몰이’를 했다는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 어떻게 ‘안보 무력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인지 황당무계하다"며 "오히려 그 진실을 밝혀 안보팔이 장사를 한 주범들을 색출해 내는 것이야말로 안보체계를 든든하게 하는 길"이라고 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윤상현 의원 역시 SNS를 통해 "국민과 역사 앞에 당당하시면 검찰에 출두하셔서 조사 받으라"며 "'도를 넘지 말라'고 경고를 날리셨던데, 문 전 대통령님이야말로 '선' 넘지 말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은 북한군에 피격당한 공무원의 아들이 보낸 편지에 '반드시 진실규명을 해 주겠다'고 답장하며 언론플레이를 한껏 했다"며 "하지만 뒤에서는 문 정부 핵심 5인방(서훈, 노영민, 박지원, 서욱, 이인영)이 모여 짠 ‘월북몰이 시나리오’를, 문 전 대통령이 ‘직접 승인’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은 정권 초 과거 관행적인 국정원 특활비를 두고 국기 문란이자 적폐라고 공격하며, 국정원장 등 관련자들을 처벌했다"며 "대한민국 국민을 살해한 북한을 감싸는 것이 진짜 국기 문란이고, 적폐"라고 지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