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몬스, 침대에 대한 진정성 담은 '직업의 정직성' 영상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정호 대표 "국가 공인기준은 최소한, 더 높은 시몬스만의 기준 적용"

시몬스 침대, 침대에 대한 진정성 담아낸 '직업의 정직성' 영상 일부. [사진제공=시몬스]

시몬스 침대, 침대에 대한 진정성 담아낸 '직업의 정직성' 영상 일부. [사진제공=시몬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시몬스의 '직업의 정직성' 영상이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 수 3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시몬스가 지난 1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 영상에는 ▲최고 수준의 소재 선정 ▲여타 생산공장과는 차원이 다른 청결한 생산공정 ▲국가 공인기준을 넘어 최고 품질의 침대를 만들기 위한 극한R&D 테스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대표 ESG 활동인 세상을 이롭게 하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등 건강과 안전을 향한 시몬스 침대만의 차별화된 행보가 고스란히 담겼다.

시몬스 침대의 신규 광고 현장으로 문을 연 영상은 제품 생산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시몬스의 과감함과 자신감을 통해 소비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신경 쓰는 명품 시몬스를 소개한다.


영상이 가장 먼저 소개한 곳은 경기도 이천 '시몬스 팩토리움'이다. 식품 제조시설에 버금가는 청결한 생산공정을 갖춘 이곳은 침대 생산을 위한 최적화된 시설로 원활한 환기를 위한 높은 층고와 먼지 제거에 탁월한 최고 수준의 공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영상은 설계 때부터 제품은 물론 작업자의 환경까지 고려해 만들어진 시몬스 팩토리움의 모습을 통해 청결을 향한 시몬스의 진정성을 전한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 "침대는 집 안에 들어가는 제품인데다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당연히 청결해야 한다"면서 "단순히 침대를 만드는 게 아니라 사람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업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몬스 팩토리움의 '작업 환경 측정'을 직접 진행한 권오현 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 차장은 "시몬스의 작업 환경은 최고 수준"이라면서 "지금까지 작업 환경 측정을 위해 500~600여 개의 업체를 다녀봤지만, 항상 깨끗한 모습을 유지하는 시몬스의 생산 시설은 방문할 때마다 매번 감명받는다"고 극찬했다.


시몬스 품질 관리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수면연구 R&D센터의 모습도 영상으로 공개했다. 총 41종 시험기기, 250여 가지 세부 테스트를 통해 최소한의 기준으로 정해 놓은 국가 공인기준보다 한층 더 끌어올린 시몬스만의 극한 품질 테스트로 새로운 품질 기준을 제시하는 시몬스의 집념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스프링 내구성 테스트 장면에서 적게는 10만 번에서, 많게는 40만 번에서 끊어지는 타사 스프링과는 달리 100% 포스코산 경강선만을 사용하는 시몬스는 100만번 이상을 테스트해도 끊어지지 않는 탁월한 내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 대표는 "국가공인기준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최소한의 기준을 정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시몬스는 매트리스만을 만드는 전문가로서 (최고 품질의 침대를 만들기 위해) 이보다 더 높은 시몬스만의 기준을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영상은 시몬스의 '안전'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국내 최초·유일하게 시판되는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대상으로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을 획득했고, 환경부 국가공인 친환경 인증 획득과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도 개발해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충족시키고 있다.


안 대표는 "난연 매트리스는 건강을 넘어 생명과 연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했고, 이후 타 브랜드에서 난연 매트리스를 만든다면 관련 특허를 풀 용의도 있다"면서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좋은 제품을 정직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몬스는 침대를 향한 진정성을 담은 남다른 유튜브 영상들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어 왔다.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의 우수성과 비 난연 매트리스의 위험성을 다룬 '난연 매트리스 vs 일반 매트리스의 화재 시험 비교 영상'은 누적 조회 수 약 2400만 회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소비자가 알지 못했던 침대의 비밀을 파헤친 '그것이 궁금하다-당신이 몰랐던 침대의 진실 & 죽음을 부르는 당신의 침대' 영상은 시중에 유통되는 다른 브랜드의 침대를 직접 잘라 그 속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아 누적 조회 수 약 2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