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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화면에 필요한 정보 배치…KB, 기업뱅킹 앱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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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전면 개편…각종 신기능도 추가

첫 화면에 필요한 정보 배치…KB, 기업뱅킹 앱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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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사용자 중심으로 기능 배치를 개선하고 각종 콘텐츠를 로그인 없이도 제공하기로 했다.


28일 KB국민은행은 이처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사용자환경(UX) 및 사용자인터페이스(UI)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먼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했다. 각 항목은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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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열사 간 시너지를 노린 기능도 추가됐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또한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들을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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