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야식 치킨 배달점 위생 점검 … 위반 업체 19곳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 다소비 품목 배달 음식점 5016곳 점검 결과

월드컵 야식 치킨 배달점 위생 점검 … 위반 업체 19곳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치킨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 5016곳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9곳을 적발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이뤄졌다.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국민 다소비 품목을 배달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벌여온 것의 일환이다.

점검 대상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 등록된 치킨 배달음식점 중 최근 3년간 점검 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 5016곳으로, 적발된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 11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4곳 △영업시설 무단멸실 3곳 △위생모 미착용 1곳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에 적발된 업체에 대해 관할 관청에서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내리고, 6개월 이내에 이들 업소를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또 이번 점검과 함께 음식점에서 조리·판매하는 치킨 307건을 수거해 식중독균 항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현재까지 검사가 완료된 242건은 모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검사 중인 65건에 대해서는 결과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소비하는 배달 음식에 대한 안전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의적인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