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1억원 횡령' 박수홍 친형 부부…첫 공판서 혐의 부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형 부부 측 “개인 변호사 선임 관련 혐의 인정”
나머지 혐의에 대해선 부인

21일 방송인 박수홍의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법인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된 그의 친형 부부가 자신들의 혐의에 대해 대부분 부인했다./해당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21일 방송인 박수홍의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법인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된 그의 친형 부부가 자신들의 혐의에 대해 대부분 부인했다./해당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규민 기자] 방송인 박수홍의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법인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된 그의 친형 부부가 자신들의 혐의에 대해 대부분 부인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문병찬)는 21일 오전 11시 15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를 받는 친형 박모씨(54)와 형수 이모씨(51)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열었다.

부부 측 변호인은 “개인 변호사 선임 비용 임의 사용에 대해선 인정하지만, 나머지 부분에 대해선 대체로 부인한다”는 취지로 밝혔다. 이어 이들은 박수홍 소유 자금 약 28억원을 횡령한 혐의에 대해서도 “전부 부인한다”고 말했다.


다음 재판은 다음 달 7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다.


검찰에 따르면 박씨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법인 자금 61억7000만원을 임의로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구체적으로 이들은 박수홍 개인 계좌로부터 29억원을 무단으로 인출하거나 박수홍과의 법적 분쟁 후 약 2200만원을 자신의 변호사 선임 비용으로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4월 박수홍은 박씨에 대한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했으며 검찰은 지난 9월 8일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해 5일 뒤 서울서부지법은 “증거인멸과 도망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이후 지난 10월 4일 박수홍은 검찰에서 대질 조사를 받다 부친에게 폭행당해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 당시 박수홍 부친과 이씨는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으며 부친은 박씨가 아닌 자신이 박수홍의 통장과 자산을 관리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홍은 지난해 6월 박 씨 부부를 상대로 116억원 가량의 손해배상청구 소송도 제기했다.


한편 박수홍 측 법률대리인 노종언 법무법인 에스 변호사는 친형 부부 측의 합의 시도는 전혀 없었다며 “의뢰인(박수홍)은 가족 간의 문제이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말을 굉장히 아끼는 중”이라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