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라마 '작은 아씨들' 월남전 왜곡 논란에 베트남 넷플릭스서 '퇴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 군인, 베트콩 병사 20명 죽일 수 있어" 대사 논란
베트남 당국 "월남전 왜곡" 방영 중단 요청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 포스터. 사진제공=tvN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 포스터. 사진제공=tvN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화영 인턴기자]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베트남 넷플릭스에서 상영 중단됐다. 베트남 전쟁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담고 있다는 이유로 베트남 정부가 방영 중단을 요청한 것을 넷플릭스가 받아들여서다.


7일 베트남 현지 매체인 VN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부터 베트남 넷플릭스 목록에서 <작은 아씨들>이 제외됐다.

앞서 지난 3일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라디오·방송·전자정보국은 넷플릭스에 <작은 아씨들>을 삭제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제출했다. <작은 아씨들> 3회와 8회에서 베트남 전쟁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담긴 대사가 방영됐다는 이유에서다.


문제가 된 부분은 극 중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군인이자 사조직 '정란회'를 세운 원기선(이도엽) 장군이 전쟁 영웅으로 묘사되며 "한국 군인이 베트콩 병사 20명을 죽일 수 있다. 어떤 군인은 10명까지 죽였다"라고 말한 장면이다.


드라마가 방영된 뒤 베트남 시청자들은 분노하며 항의 글을 쏟아냈다. 베트남 정부는 해당 장면이 베트남 미디어영화법을 위반했다고 봤다. 현지 언론들도 "드라마 속 설정과 대사들이 한국군을 전쟁 공로자로 묘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해 7월 호주에서 제작된 첩보물 <파인갭> 드라마에 중국과 베트남 사이 영유권 분쟁이 있는 남해 구단선이 등장하자, 해당 드라마의 베트남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한편 <작은 아씨들>은 영화 <친절한 금자씨>와 <헤어질 결심>을 쓴 정서경 작사가 대본을 쓰고, 드라마 <빈센조>을 연출한 김희원 감독이 만나서 화제를 모았다. 가난하지만 우애 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각자의 방식으로 맞서는 이야기다.




문화영 인턴기자 ud366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