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현 "당대표 출마 결심… '혁신안' 이뤄내는 것이 책임지는 방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언론 인터뷰서 출마 결심 밝혀
"친명도 친명도 아냐, 민생정당 만들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2일 "당대표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MBC와의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밝히는 결심이다. 민주당을 다시 국민을 위한 정당, 청년의 목소리를 듣는 정당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이 자리에서 밝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당대표 선거에 나가려면, 출마를 하려면, 당원 가입을 한지 6개월이 지나야 한다"며 "그런데 제가 아직 당원 가입을 한지 6개월이 안 됐다. 그래서 제 출마 당락은 이제 우리 당 비대위와 당무위에서 논의를 할 사안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마 결심을 한 배경에 대해선 "이재명 의원께서 당대표가 된다면 우리 당내 계파 갈등이 보다 더 심해질 것이라고 우리 당 의원님들도 많이 말씀하고 계시고, 분당의 우려도 있지 않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데 그에 대해서 저도 동조하는 바"라며 "이 의원이 지금 여러 가지 수사 문제가 얽혀 있는 상황에서 아무래도 윤석열 정부, 국민의힘은 정치 보복을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고 우리 당 같은 경우 방어하기에 급급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방선거 실패의 책임에 대해선 "저도 물론 책임이 있다"며 "명확하게 책임을 지는 방법은 제가 당대표가 되어서 말씀드렸던 '박지현의 5대 혁신안', 그 쇄신안을 이뤄내는 것이 끝까지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당내 '97그룹' 출마 움직임에 대해서는 "당을 바꾸겠다는 용기를 내주신 것에 대해선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다만 지금 출마선언을 하신 분들 중에 박용진 의원 빼고는 제가 쇄신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을 때 계속 침묵을 일관하셨던 분들"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침묵을 일관하다가 당대표가 돼서 쇄신을 하겠다고 하는 것을 국민들께서 납득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 의원과의 관계에 대해 묻자 "저는 친명도, 반명도, 친문도, 반문도 아니다"라며 "그저 국민을 바라보고 누구의 계파가 아닌 정말 국민께서 원하는 그런 민생정당을 만들자고 말씀을 드리고 있다. 그런 정당이 민주당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