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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물산,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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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물산의 2021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 배너.

롯데물산의 2021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 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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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물산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광고 캠페인에서 롯데월드타워 추석VM 가로등 배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롯데물산이 수상한 ‘2021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 배너’는 드라마 미생 등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 캘리그래퍼 강병인 작가와 함께했다. 한국의 전통적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롯데월드타워만의 독창적이고 모던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가로 0.6m, 세로 1.25m 크기로 지난해 추석을 맞이해 우리 모두의 마음과 건강이 풍요롭기를 기원하는 메시지 풍요, 마음을 민화와 구성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의 가치를 높였다.

롯데월드타워·몰 가로등 배너는 단지 북측, 남측, 서측 보행구간 내 가로등 총 40개소에 설치되는 배너이다. 매년 삼일절, 광복절, 추석, 신년마다 시즌별 특색에 맞는 디자인으로 기획해 운영 중이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에 입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만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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