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탁 의료기관 및 읍·면 보건지소서 당일 접종도 가능

완도군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전남 완도군이 지난해부터 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의 어르신들이 의료기관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는 의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예방접종팀이 도서지역을 직접 찾아가 백신을 접종한다.

지난해까지 8개 무의 도서의 주민 441명이 접종을 했다.


올해는 지난 3일 모도 보건진료소에서 38명, 11일 청산 보건지소에서 122명이 4차 백신을 접종했으며, 오는 18일과 19일에는 청산 여서도와 군외 사후도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방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를 통해 4차 백신을 접종할 주민은 총 370여 명으로 파악된다.

한편 지난 16일 기준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률은 전남은 13.3%, 완도군은 19%이다.


4차 백신 접종 대상은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완료하고 4개월(120일)이 지난 60세 이상(1962.12.31.이전 출생자)이며, 코로나19 확진자는 확진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야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백신은 mRNA(화이자, 모더나) 또는 노바백스로 접종하며, 접종을 원하는 분은 사전 예약 없이 위탁 의료기관이나 읍면 보건지소에서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이기석 완도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장은 “찾아가는 예방 접종 서비스는 도서 주민의 접근성을 위해 실시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4차 접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이다”고 당부했다.



완도=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ckp673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