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장영상] "없어도 되죠" vs "젠더 혐오 표 얻은 것" 여가부 폐지 논란, 청년들 생각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장영상] "없어도 되죠" vs "젠더 혐오 표 얻은 것" 여가부 폐지 논란, 청년들 생각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김정완 인턴기자, 윤진근 PD] "여가부 없어도 문제 없습니다" , "젠더 혐오 내세워 표 얻은거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대선 과정에서 공약으로 내세운 여성가족부(여가부) 폐지 관련해 "여가부는 부처의 역사적 소명을 다 하지 않았느냐"며 공약 추진 의지를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인수위 1차 인선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가부 폐지 공약과 관련해 여야 반발을 어떻게 돌파할지'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여성과 남성이라는 집합적인 구분과 그 집합에 대한 대등한 대우라는 방식으로는 여성이나 남성이 구체적인 상황에서 겪게 되는 범죄와 불공정 문제들을 해결하기가 지금은 어렵다고 본다"고 말했다.


시민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여가부를 없애고 보다 효율적인 정부 부처를 만들자는 의견부터, 여가부 폐지로 인해, 사회 취약계층 등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20대 남성 이경준씨(22)는 "저는 (여성가족부가) 없어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여성가족부라는 이름 자체가 편향적으로 들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성가족부 사업 중) 필요한 일들은 다른 부서로도 옮겨서 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또 다른 20대 시민 A씨(24)는 "여성가족부가 여타 부서에 비해서 주어진 임무가 명확하지 않고, 예산도 많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며 "차라리 그 부서(여성가족부)를 없애고 (예산을) 국방비나 더 좋은 쪽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가부 폐지로 인해 관련 지원이 끊기거나 복지 정책이 흔들릴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 허지수씨(24)는 "(여성가족부가 없어지면) 사회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같은 분들이 가장 곤란하지 않을까"라며 "과연 여성가족부를 폐지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고 우려했다.


신유림씨(25)는 "젠더 혐오를 내세워 표를 얻은 후보가 윤석열 후보라고 생각한다"면서 "다른 (정부 부처가) 여성가족부의 업무를 (인계)받는다고 해도 그만큼(기존 여성가족부의 역할) 해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약자, 아동이나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걱정이나 의문이 가장 크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당선인의 공약 여가부 폐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여가부 폐지는 그리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 "모든 것이 윤석열 뜻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 의원은 "정부조직법은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김정완 인턴기자 kjw106@asiae.co.kr
윤진근 PD y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