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직 사퇴… "상처 입은 모든 분께 사과 드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직 사퇴… "상처 입은 모든 분께 사과 드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5·18 폄하, 백범 김구 선생 비하 발언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인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선대위원장직에서 사퇴했다.


노 선대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과거 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겼던 글에 대한 논란은 해명보다는 인정을, 그리고 사과를 해야 했지만 아직 덜 자란 저의 마음의 그릇은 미처 국민 여러분의 기대를 온전히 담아내지 못했다"며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작성 당시 상황과 이유와 관계없이 과거에 제가 작성했던 거친 문장으로 인해 상처 입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비록 저는 기대에 미치지 못해 중도 하차를 하지만 정치적 배경이 없는 저의 임명을 통해,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성실히 살아가는 청년을 바라보는 국민의힘의 시야가 과거에 비해 더 넓어졌음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또 "한 사람의 유권자의 위치로 돌아가 제가 근거리에서 확인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진정성을 알리며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겠다"고 전했다.

노 선대위원장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당의 판단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바꾸고 사퇴를 결정한 이유에 대해 "제가 선대위원장직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과연 윤 후보에게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제가 바라는 정권교체의 방향이 맞는지 고민했다"며 "논란이 잦아들지 않고 계속 불거지는 상황에서 직을 유지하면서 해명 활동을 한다면 저의 명예 회복을 위한 이기적인 행동이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국민의힘은 논란이 확산하자 노 선대위원장이 하기로 한 정강정책 방송연설을 취소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