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희룡 "공공건물 개조해서라도 코로나 임시병동 확보하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의힘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 공약
국림의료원 환자전담병원으로 개조
무증상 코로나19 환자 외래진료 확대
바이러스 저감장치 설치 운영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국민의힘은 8일 코로나19 병상을 국가가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무증상 코로나19 환자의 경우 외래 치료를 확대해 조기 치료가 가능하도록 의료체계를 확립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원희룡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19와 관련한 의료 대응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본부장은 "급속도로 늘어 나는 확진자들은 방치되고, 중증환자들이 치료조차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비상한 각오와 결단으로 이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집권할 경우 코로나19 의료 대응체계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원 본부장은 "병상확보를 위해 공공의료기관을 전담병원으로 전환하고 긴급 임시병동을 마련할 것"이라며 "국립의료원 등을 중환자전담병원으로 신속히 전환하고 모든 병상을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공공의료기관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예상되는 전문병동의 부족에 대비하여 예비비를 투입해서라도 공공건물을 개조하거나 긴급임시병동을 신축하여 병상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무증상 경증환자에 대해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는 의료 체계 개편도 약속했다. 원 본부장은 "의사의 진단을 한 번도 받지 않고 재택치료에만 떠넘기는 것은 무책임하다"며 "만성질환자 고령자는 경증이라도 반드시 입원치료를 받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무증상이며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일선 의원급 그리고 민간의료기관의 코로나19 외래 치료를 확대하여 조기에 치료가 가능하도록 의료체계를 정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자 이송체계와 관련해서도 "자가 승용차를 포함한 코로나19 환자 이송체계를 전면 확대 밎 개편할 것"이라며 "구급차 외에 환자의 이동수단을 박탈하는 것은 지금의 현실과 맞지 않는 무책임한 정책"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실내 바이러스 저감장치 등도 설치·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 본부장은 "노인요양기관, 학생학습공간, 자영업, 소상공인에게 헤파필터 공기청정살균기, 외부공기순환기 등을 보급 설치 운영하게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원 본부장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필수 기관 같은 경우 전액 국비로, 자영업자 같은 경우는 50 % 자부담 한다던지 해서 전국 보급, 운영함으로써 감염 자체 줄이고 학습권과 긴급 돌봄, 영업권 등을 조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