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정복 "경실련, 내년 대선에 영향 주려는 정치적 의도 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이 20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대정동 사업과 관련된 경실련의 기자회견 발표가 잘못됐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이 20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대정동 사업과 관련된 경실련의 기자회견 발표가 잘못됐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이 시민단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의 19일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내년 대선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적 의도가 있는 만큼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20일 수원 경기도청에서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저는 어제 경실련이 성남시의 이익이 10%고, 나머지 8500억원을 김만배 일가가 가져갔다고 하는데 시민단체가 기자회견을 할 때는 사실에 근거한 팩트 체크를 해야 한다"며 "이번 경실련의 행위는 대선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적인 의도가 다분하다고 생각된다"고 직격했다.

이어 "(대장동 택지분양 후)아파트 분양과 관련해서는 죄송하지만 민간의 몫"이라며 "아까 지사님께서 말씀하셨듯이 LH가 택지 분양해서 민간에게 넘겼는데 그걸 분양해서 이익을 남기면 LH가 이익을 가져갈 수 있느냐는 질문도 했지만 우리 도시개발법에는 그런 조항 자체가 없다"고 못박았다.


특히 "경실련 발표 자료는 허구에 근거하는 게 맞다"며 "도시개발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말한 거기 때문에 경실련은 이 문제와 관련해서 정확한 보도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재차 압박수위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경실련의 발표에 대해 어처구니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먼저 "경실련이 부동산 문제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제가 김헌동이라는 분도 여러 차례 만났고, 전화도 여러 차례 했고, 상의도하고 경기도 부동산 정책 잘 하려고 협력하고 노력했는데 어떻게 (1조원의 민간차익을 고스란히 상납하고 혈세로 공공기반시설까지 깔아준 부산)엘시티 문제 제기는 안 하고 이것(대장동 민관공영개발)만 문제 있다고 하는 지 이해가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 "(성남시가 주도한 대장동)택지분양 사업을 (놔)두고, 왜 (민간 업자들의)아파트 분양 사업 이익을 (나한테)얘기를 하는 건지 모르겠다"며 "이거(경실련의 이번 발표)는 중립성의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경실련은 앞서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대장동 개발 사업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익 1조8211억원 중 성남시가 환수한 금액은 10%인 1830억원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등 민간사업자가 가져갔다고 주장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