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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600년 역사와 K패션의 콜라보…'S/S 서울패션위크' 7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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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까지 100% 사전제작 디지털 패션쇼
37개 브랜드 런웨이 영상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틱톡으로 전 세계에 송출

서울 600년 역사와 K패션의 콜라보…'S/S 서울패션위크' 7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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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시가 K패션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릴 ‘2022 S/S 서울패션위크’가 7일 전 세계 동시 개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서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 다양한 공간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패션을 알린다. 문화재청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처음으로 서울의 5대 고궁이 패션위크의 무대가 된다. 업사이클, 비건패션 등 전 세계적 화두인 ‘자연’ ‘환경’ ‘공존’의 가치를 담은 패션 디자인도 선보인다.

경희궁의 야경과 함께하는 힙합아티스트 디피알 라이브(DPR LIVE)의 강렬한 오프닝 무대와, 경복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노앙(NOHANT)의 런웨이로 ‘서울패션위크’의 시작된다. 고궁과 서양식 건축물이 어우러진 덕수궁,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운현궁 양관, 근현대 유산인 프로보크서울 등 서울만의 멋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런웨이가 된다.


이어 경희궁에서 만나는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Vegan Tiger)의 런웨이와 덕수궁 석조전을 무대로 펼쳐지는 경기민요 소리꾼 이희문과 오방신과 밴드의 무대가 ‘서울패션위크’의 대미를 장식한다.


패션위크는 100% 디지털 패션쇼로 이날부터 9일 간 37개 브랜드의 런웨이 영상(패션필름)이 공개된다.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네이버TV, VLIVE, 그리고 이번 시즌부터 전 세계 10억 명이 이용하는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서 전 세계 관객을 만난다.

한편 네이버 디자이너 윈도와 SSG를 통해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는 총 37개 브랜드 패션쇼의 의상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네이버 디자이너윈도 서울패션위크 기획전은 1일부터 15일까지 SSG 서울패션위크 기획전 역시 7일부터 15일까지 펼쳐진다.


또한 패션위크 디지털트레이드쇼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판매 편집샵 르뉴블랙(LENEWBLACK), 파페치(FARFETCH), 그리고 분 파리(BOON PARIS) 등을 통해 서울패션위크 참여 대표 브랜드들의 해외세일즈도 함께 지원한다. 르뉴블랙과 분 파리)는 7일부터 파페치는 15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디자이너와 국내·외 유수 바이어 간 B2B 수주상담회 ‘트레이드쇼’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패션코드(KODE)’와 연계해 13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로 이원화해 동시 개최하며 오프라인 행사는 DDP 알림1관에서 13일에서 15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온라인행사는 13~19일 DDP와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진행한다. 서울컬렉션과 제너레이션 넥스트 참가브랜드 32개를 포함해 120여개의 유수 디자이너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가 참가한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의 역사와 현재의 역동성, 미래의 잠재력을 품은 600년 문화유산을 무대로 대표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이 전 세계에 동시 선보일 것”이라며 “세계적인 수준의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한 만큼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패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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