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발사주 수세 몰린 野도, 호남경선 앞둔 이낙연도…대장동 의혹 총공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정조사·특검임명 법률안
국민의힘·국민의당 공동제출
이낙연캠프 "불공정 의혹으로 호남권 판세 요동칠 것"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이현주 기자] 여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둘러싼 의혹을 두고 야권뿐 아니라 같은 당 경선 경쟁자까지 나서 총공세를 펴고 있다.


국민의힘은 ‘고발 사주’ 의혹으로 수세에 몰렸던 판세를 뒤집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고,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이 지사와 1,2위로 경쟁 중인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주말 호남권 경선 뒤집기 차원에서 해당 이슈를 접근하는 분위기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23일 국정조사 요구서 및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국회 의안과에 공동 제출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선 "화천대유하면 천화동인 하세요"란 추석 덕담 풍자가 회자되기도 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의혹을 이 지사뿐 아니라 문재인 정권 부동산 실정의 한 조각으로 보고, 당력을 집중해 철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할 방침이다.

당내 경쟁자인 이 전 대표 측도 파상공세에 나섰다. 오는 25, 26일 호남권 경선을 앞두고 의원직까지 사퇴한 이 전 대표 측은 이 지사의 독주를 막고 결선 투표 실시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간 ‘불안한 후보’와 ‘안정적 후보’ 구도를 짜왔던 이 전 대표 측에게 이번 대장동 의혹은 화력을 키워줄 사안이라 공세 수위를 높여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날 김영웅 이낙연캠프 대변인은 YTN 라디오에서 "불공정·불로소득인 대장동 개발사업 때문에 호남권 경선 판세가 더 크게 요동칠 것"이라고 했다. 홍영표 공동선대위원장도 KBS 라디오에 나와 "이번 호남 경선에선 5% 포인트 차이로 이 전 대표가 이길 것 같다"고 기대했다.


다만 같은 당 대선 주자 간 공방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김두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대장동이 난장판 소재가 된 것은 마타도어 때문"이라고 했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CBS 라디오에서 "(국정조사·특검) 가도 상관없지 않나, 이 지사 측에 나올 것은 없을 것 같다"고 했다.

21일 이 지사도 자신을 공격하는 이 전 대표를 향해 "명백한 곡해와 보수언론 편승 주장에 공식 사과가 어렵다면 유감 표명이라도 해달라"며 불편함을 내비쳤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