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XR기술이 힙해진다…쌈디 등 AMOG 군단 출동

최종수정 2021.08.04 09:00 기사입력 2021.08.04 09:00

댓글쓰기

LG유플, 28일 'U+아이돌Live' 단독중계
AOMG 아티스트들 한 무대
모바일·PC·TV서 2개 단말 동시 접속

XR기술이 힙해진다…쌈디 등 AMOG 군단 출동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LG유플러스 는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증강현실(AR) 온라인 공연은 국내 최초다.


양사는 이달 28일 혼합현실(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 Above Ordinary 2021’를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 티켓은 오는 5일부터 ‘U+아이돌Live’ 애플리케이션(앱)·웹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판매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AOMG 소속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이번 XR 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티켓은 실시간 관람권, 주문형비디오(VOD) 7일권을 포함해 3만8500원(세금포함)이며, 'AOMG x Peaches 컬래버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패키지 티켓도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U+아이돌Live 웹사이트에서, IPTV에서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 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