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오딘에 치인 리니지…엔씨 2Q 영업익 전년比 37%↓"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레이드앤소울2는 출시 지연 계속돼

[클릭 e종목] "오딘에 치인 리니지…엔씨 2Q 영업익 전년比 3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엔씨소프트 가 올해 2분기 다소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에 밀려 간판작품인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매출 순위가 떨어지고 이용자들의 이탈이 나타나고 있는데다 최고 기대작인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가 잇달아 지연됐기 때문이다.


16일 NH투자증권은 이 같은 배경에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125만원에서 105만원으로 16% 낮췄다. 전날 종가는 80만4000원이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매출 5398억원, 영업이익 13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6.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 1892억원을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주력 게임인 리니지 시리즈의 부진이 크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오딘'이 성공하면서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매출 순위가 각각 2,3위로 밀렸다. 이용자들의 이탈도 나타나며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고 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특히 리니지M의 4주년 업데이트(7월7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5 업데이트(6월29일)에도 불구하고 오딘의 매출 상승세를 꺾지 못하였다는 점에서 우려된다"며 "다만 업데이트 전후 매출은 다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실적은 소폭 하락에 그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블레이드&소울2는 수차례 출시가 지연되며 관련 추정 매출 반영이 계속 지연되고 있다. 안 연구원은 "다만 지난 2분기 중 TV광고까지 진행했고 기존에 상반기 중 출시를 예정한 바 있어 또 다시 1개 분기 이상 지연되지 않을 것"이라며 "엔씨소프트가 9월말 출시를 가정했고 출시 일정이 공개되면 주가에는 긍정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