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현희, 부동산 전수조사 국민의힘만 '직무회피' NO…"중립성 우려" 반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국민의힘 부동산 현황 전수조사 의뢰에 대해 직무회피 하지 않겠다고 하자 국민의힘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정치권에 따르면 전 위원장은 13일 이번 국민의힘 부동산 전수조사에서 본인이 빠질 이유가 없다는 근거를 대면서 기관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앞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부동산 전수조사에서는 직무를 회피했다. 또 정의당·열린민주당 등 비교섭 5당의 전수조사 의뢰에서도 직무 회피를 한 바 있다.


전 위원장은 앞서 자신이 민주당 출신인 만큼 2년 이내 재직한 법인이나 단체 관련 직무는 회피하도록 한 공무원 행동강령에 따랐지만 국민의힘 전수조사의 경우와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민주당 조사 때와 똑같은 잣대로 조사할 것"이라고 했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상임위원, 오른쪽)에게 부동산 투기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상임위원, 오른쪽)에게 부동산 투기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유독 국민의힘 조사에만 빠지지 않는다고 밝혀 이를 납득하기는 어렵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민의힘은 바로 대응에 나섰다. 전주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국민의힘 102명 의원 등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의뢰서를 제출하는 자리에서, 김태웅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은 '이번 조사에도 전현희 위원장이 당연히 회피하실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면서 "(이런 경우라면) 국민의힘은 권익위 조사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더욱 신뢰할 수 없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