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예정대로 간다…법원 "집행정지신청 기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예정대로 간다…법원 "집행정지신청 기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경기북동부 이전에 대한 도 산하 공공기관의 '집행정지 신청'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공공기관 이전작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도는 이달 말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공공기관 이전지역을 최종 확정한다.

도는 수원지방법원이 10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김종우 지부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김성원 지부장, 범도민연합회 이강형 위원장 등이 낸 공공기관 이전절차 집행정지신청을 기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이들 기관 지부장들은 지난 달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이전작업이 민주적 정책 집행에 문제가 있고, 이전 기관 직원들의 불안해소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절차 우선 중단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법원은 이에 대해 이유없다며 기각했다.

앞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월17일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공공기관의 경기북동부 이전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지난 달 12일 시군 공모를 마감하고 1차 유치 지역을 발표했다.


기관 별 유치지역을 보면 경기연구원은 남양주ㆍ양주ㆍ의정부ㆍ이천 등 4곳,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가평ㆍ김포ㆍ남양주ㆍ이천 등 4곳, 경기복지재단은 가평ㆍ안성ㆍ양주ㆍ양평ㆍ이천 등 5곳이다.


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가평ㆍ광주ㆍ여주ㆍ연천ㆍ이천ㆍ포천 등 6곳,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고양ㆍ남양주ㆍ연천ㆍ이천 등 4곳,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가평ㆍ광주ㆍ안성ㆍ연천ㆍ파주ㆍ포천 등 6곳,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고양ㆍ구리ㆍ남양주ㆍ파주ㆍ포천 등 5곳이다.


도는 이달 초 2차 심사기준에 포함된 지역의 주민 여론조사를 실시한 데 이어 이달 말 2차 프레젠테이션(PT)을 거쳐 최종 이전지역을 발표한다.


도 관계자는 "각 기관 심사위원회를 토대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2차 심사를 진행해 최적지를 선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가 지난 달 17일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2%(617명)가 '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추진에 대해 "잘했다"고 답했다.


긍정 평가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분산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된다'(53%)고 꼽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