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국내 최초 '초거대 AI' 적용

최종수정 2021.05.11 10:07 기사입력 2021.05.11 10:07

댓글쓰기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국내 최초 '초거대 AI' 적용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한국어 기반의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을 검색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오타를 입력하거나 맞춤법을 잘못 입력하는 경우, 잘못 알고 있는 검색어를 입력한 경우 등에 대해 올바른 단어로 전환해 주는 검색 기능에 이 AI 모델을 적용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잘못된 검색어를 입력해 검색 결과에 아무런 정보도 노출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민들레꽃과냉이차이끛'이라고 검색해도 '민들레꽃과 냉이꽃 차이'로 자동 변환된다.


네이버 김선훈 리더는 "이번 초거대 AI 모델 적용을 통해 예측 성능을 향상시켜 검색 결과가 0건인 경우를 올해 절반 수준으로 줄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3분기 내 사용자가 잘못 입력한 검색어에 대한 수정 의견을 제안하고, 다음 검색어를 예측해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마길래?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