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앤쇼핑, 모바일 앱 개편…"TV방송과 라이브커머스 한번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존 타겟층 40~50대 쇼핑 편의성 강화…MZ세대 공략도 가속

홈앤쇼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 =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 = 홈앤쇼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홈앤쇼핑은 기존 타겟층인 40~50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식품, 패션, 리빙 등 카테고리별 전문관 ▲시즌 및 트렌드별 쇼핑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관 ▲추천 브랜드를 모아 보여주는 브랜드관 ▲타임딜 전용 'Today 픽' 등이 강화됐다. 고객들의 상품 선택 폭이 넓어지고 다양한 기획행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홈앤쇼핑의 설명이다.

홈앤쇼핑은 앱에서 TV생방송과 라이브커머스 '팡 라이브'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20~30대 MZ세대에게 익숙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TV홈쇼핑 본연의 정체성을 살려 방송예정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발 빠른 TV'와 '방송알림 톱 10' 등의 코너를 추가했다.


홈앤쇼핑은 개편 전 연령 및 성별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앱에 반영했다. 앱 개편을 완료한 후에는 내·외부 모니터링 의견도 받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유통업계의 온·오프라인 경계가 모호해져 모바일 쇼핑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큐레이션, 검색 기능 고도화 등 모바일 서비스를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