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체부, 코로나19 의료시설 등에 전시 열어 위로 전달

최종수정 2021.05.10 09:09 기사입력 2021.05.10 09:09

댓글쓰기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와 10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포함한 공공·의료시설과 민간기업에 미술품을 전시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지난해 7월에도 코로나19 관련 전국 4개 지역(서울, 광주, 부산, 강원) 병원 5곳에 미술품 전시 8건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500병상 이상 국민안심병원, 공공시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까지로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아울러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민간기업(더 현대 서울,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과 전시공간 후원 협약을 맺어 백화점 등 이동인구가 많은 장소에도 미술품 전시를 지원한다. 이는 더욱 많은 국민에게 미술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랑과 신진작가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와 작가는 미술공유서비스에 가입해 전시공간과 사전협의 후 접수해야 한다.

공모 신청은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모집 공고는 10일부터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미술 시장이 조금이나마 활기를 되찾고 의료인과 국민의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