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2벤처붐 챌린지’ 중기부 장관·벤처 대표들 참여 잇따라

최종수정 2021.04.21 06:52 기사입력 2021.04.21 06:52

댓글쓰기

양손 엄지 치켜세우고 맞대는 ‘제2벤처붐 챌린지’ 화제

중소벤처기업부는 두 엄지척을 맞대면서 인증하는 '제2벤처붐 챌린지'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제2벤처붐 챌린지에 참여한 권칠승 중기부 장관.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는 두 엄지척을 맞대면서 인증하는 '제2벤처붐 챌린지'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제2벤처붐 챌린지에 참여한 권칠승 중기부 장관.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으로 인한 경제위기 속에도 역대 최대 성과를 바탕으로 이어진 '제2벤처붐' 확산을 위해 정부가 이벤트에 나섰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 회장부터 시작된 '제2벤처붐 챌린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 미니건조기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두 엄지척을 맞대면서 인증하는 '제2벤처붐 챌린지'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제2벤처붐 챌린지'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를 확산하고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지난 15일 벤처기업협회 강삼권 회장부터 시작된 챌린지는 권칠승 중기부 장관으로 이어졌고 그 다음 주자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참여했다. 지난 19일 참여한 김봉진 의장은 "제게 기회를 주신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다음 타자로 이승건 '토스' 대표와 류준우 '보맵' 대표를 지목했다.


'제2벤처붐 챌린지'의 두 엄지척 중 첫 번째 엄지는 2000년대 인터넷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됐던 '제1벤처붐'을, 또 다른 엄지는 최근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로 대표되는 '제2벤처붐'을 의미한다.


제2벤처붐 챌린지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에 제2벤처붐을 상징하는 두 엄지척을 맞댄 인증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 제2벤처붐과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는 글을 게시한다. 이어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사람(한 명 또는 두 명)을 지목한다. 해시태그는 '대한민국경제의봄', '제2벤처붐'으로 작성하면 된다.

중기부는 '제2벤처붐' 홍보를 위해 인기 웹툰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를 통해 '제2벤처붐'을 상징하는 이미지도 제작했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세상 속에서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이 이태원을 배경으로 창업을 하고 불공정에 맞서 도전과 성공에 이르는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웹툰 '이태원 클라쓰'에서 다룬 '도전', '공정'이라는 키워드가 '제2벤처붐'이 추구하는 가치와도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제2벤처붐' 이미지 제작자로 광진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는 제2벤처붐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 미니건조기 등 이벤트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제2벤처붐 상징 이미지, 홍보 영상, 이벤트 안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제2벤처붐.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