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다자녀 가구 지원 안내서 발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시, 다자녀 가구 지원 안내서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다자녀 가구 지원책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안내서를 내놨다.


수원시는 다자녀 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서 '하나보다 둘, 둘보다 셋'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자녀 가정에 제공하는 20여 개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게 특징이다.

안내서는 ▲우리집(주거) ▲마음 더하기(교육)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우리집(돌봄) ▲너를 만나서 행복하단다(임신ㆍ출산) ▲적성 찾고 꿈을 잡아라(일자리) ▲살림 생활백서(생활) 등 6개 분야로 구성됐다.


주거복지정책인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은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4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임대주택이다. 최장 2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관리비만 부담하면 돼 주거비 부담을 덜 수 있다. 2025년까지 매년 30~35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가사 홈서비스'는 수원시가 운영하는 'YES! 생활민원처리반'이 4자녀 이상 가정을 찾아가 각종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는 것이다.

만 5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은 장난감ㆍ도서ㆍDVD 등을 대여하는 '장난감도서관', '아이러브맘카페'(육아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은 상ㆍ하수도 요금도 지원한다.


시는 이 외에도 다둥이 특별회원(도서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자녀 출산ㆍ입양 지원금,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에 대해서도 설명해놓고 있다.


시는 자녀가 넷 이상인 가구에 안내서를 최근 전달했다. 시ㆍ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도 비치했다.


관련 자료는 '수원시 e-book(전자책) 자료홍보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내서가 다자녀 가정이 자녀를 키우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