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OTT 전문법인 설립 검토"…시즌, 별도 자회사로 독립

최종수정 2021.02.25 09:10 기사입력 2021.02.25 09:10

댓글쓰기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에 공문
KT스튜디오지니 설립 이어
미디어 플랫폼간 시너지 전략

KT "OTT 전문법인 설립 검토"…시즌, 별도 자회사로 독립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 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이 별도 자회사로 독립한다. 콘텐츠 미디어 전략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전환 노력 일환으로 풀이된다.


KT 관계자는 25일 " KT 는 OTT를 비롯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모바일 미디어 사업을 전담하는 전문법인(시즌)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며 "내부 의사결정을 거쳐 전문법인 설립이 구체화되는 대로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KT 는 최근 시즌에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에 공문을 보내 시즌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는 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수급 방식이나 계약 주체가 달라질 수 있음을 고지하기 위해서다.


KT 관계자는 "계약 내용 변경 전 협력사가 놀라지 않도록 미리 알리는 통상적인 절차"라고 설명했다.


KT 는 지난달 그룹 콘텐츠 사업을 총괄할 전문법인으로 올 상반기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KT 그룹의 미디어 플랫폼 간 시너지를 꾀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즌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려는 계획 역시 이와 맞물려 검토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웹툰·웹소설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 역시 작년 10월 KT 로부터 분사된 바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