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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아시아소비자대상] 국내 첫 구강청결제 동아제약 '가그린'… 알코올 함유량도 겉면 표시

최종수정 2021.01.28 13:30 기사입력 2021.01.28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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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의약품부문 동아제약 '가그린'

동아제약 가그린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 가그린 (제공=동아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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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동아제약 가그린은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구강청결제로 친소비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그린은 타르색소에 민감한 소비자를 생각해 타르색소를 넣지 않아 색깔이 없이 물처럼 투명하다. 또 소비자 알 권리를 위해 알코올 함유량을 제품 겉면에 표시하는 한편, 가그린 제로, 가그린 카모마일 등 무알코올 제품, 가그린 오리지널, 가그린 라임 등 저알코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그린은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2008년 스프레이 타입의 가그린 후레쉬액, 2009년 무알코올 어린이용 가그린을 출시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사과맛, 딸기맛, 풍선껌맛 등 다양한 맛도 갖췄다. 2013년에는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꺼내쓸 수 있는 가그린 1회용 스틱형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트렌드에도 동참하고 있다. 재활용이 어려웠던 기존의 유색 용기를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용기로 바꾸고, 제품 표면에는 수분리성 점착식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 과정에서 보다 쉽게 제거될 수 있도록 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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