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건희 회장 별세] 베트남 매체 잇단 보도… 동남아 주요국도 ‘관심’

최종수정 2020.10.25 15:40 기사입력 2020.10.25 15:40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삼성전자 스마트폰 공장이 있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국 언론들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별세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국영 베트남뉴스통신(VNA)은 이 회장의 별세 뉴스를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게시하며 "이 회장이 삼성을 전자와 보험, 조선, 건설 등 많은 분야에서 수십 개 계열사를 둔 한국 최대 기업으로 키웠다"고 전했다.

일간 뚜오이째와 년전 등 현지 다른 국영 매체와 징, VN익스프레스 등 유력 온라인 매체도 이 회장의 별세 뉴스를 잇달아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절반가량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 현지 최대 외국 투자 기업이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의 수출 규모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한편 태국 일간 방콕 포스트는 비즈니스면을 통해 이 회장의 별세 소식을 전했고, GMA 뉴스 등 필리핀 언론도 세계면 등에서 관련 소식을 비중 있게 다뤘다. 싱가포르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도 이 회장의 별세 뉴스를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올렸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