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진로, 코로나19 극복 위해 소방청과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진로, 코로나19 극복 위해 소방청과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하이트진로가 소방청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 기관 근무자 총 6만여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2달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체육대회 등 소방관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다.


이번 체육대회는 하이트진로 임직원들과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방대원들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 증진의 기회가 부족해져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력을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는 GPS기반 기록 측정 어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전국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개인경쟁, 팀경쟁, 비경쟁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종목은 ▲걷기, 달리기, 등산, 사이클 등 4개 종목 합산 ▲5km 달리기 ▲20km 사이클 ▲팀별 4개 종목 합산 평균 ▲개인BMI 향상 등 총 10개 부문으로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개인경쟁과 팀경쟁 종목별 고득점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비경쟁 부문은 미션 완료 시 추첨을 통해 약 500명에게 스마트워치, 문화상품권 등 28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코로나19를 모두가 함께 건강하게 극복해 나가고자 소방청과 체육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체육대회가 열악한 환경에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소방관들과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의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