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창업진흥원-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교통안전 분야 창업 활성화 '맞손'

최종수정 2020.09.22 10:30 기사입력 2020.09.21 15:22

댓글쓰기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왼쪽)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연승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왼쪽)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연승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이하 창진원)은 21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과 해양교통안전 분야 창업 및 지역사회 활성화을 위해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창진원이 개발한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인 '창업이음'을 통해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골자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해양·선박 분야의 창업 활성화을 위한 ▲창업, 해양·선박 관련 콘텐츠 교류 ▲창업·해양·선박 관련 기술·인적 교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이다.


김광현 창진원장은 "양 기관의 기술·정보 활용을 통해 고기술인력 기술창업을 적극 유도하고, 업무협약 체결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 하는 데 있어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