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IPA, 엔젤투자협회와 기술창업기업 성과확산 협력 MOU

최종수정 2020.09.18 15:27 기사입력 2020.09.18 15:27

댓글쓰기

기술창업기업 R&D후속지원 강화 및 성과확산 도모

이재홍 TIPA 원장(왼쪽)과 고영하  엔젤투자협회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재홍 TIPA 원장(왼쪽)과 고영하 엔젤투자협회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과 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가 기술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후속지원을 강화하고, 성과확산 도모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TIPA와 엔젤투자협회는 18일 서울 역삼동 팁스 타운에서 '기술창업기업의 성과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이 주도하는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유망 기술창업팀을 선별하고 엔젤투자와 연계한 정부 R&D 등 지원을 집중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향하는 창업팀을 육성하고, 기술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TIPA는 ▲팁스 수행기업의 사업화성공 지원을 위한 자금융자 연계 ▲수출이행자금 확보 지원 등 수출연계 프로그램 제공 ▲R&D를 통해 개발된 기술의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 ▲수요처 및 투자처가 있는 기업의 상용화R&D 사업으로의 후속지원을 유도하고, 엔젤투자협회에서는 중소기업 R&D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IR역량 강화 교육 ▲투자유치 VC초청 및 네트워킹 등을 추진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고영하 엔젤투자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엔젤협회의 벤처투자연계 네트워크와 TIPA의 R&D지원 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양 기관의 장점을 융합한 성과확산 협력모델을 구축해 중소기업 기술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