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피, 개인·기관 순매수에 3일 연속 상승 흐름… 코스닥 혼조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코스피가 장 초반 개인과 기관 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에 오르며 3일 연속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코스닥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6.54포인트(0.30%) 상승한 2158.95로 출발했다. 이날 상승 출발한 코스피는 장 초반 개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에 강보합을 보이고 있다. 오전 9시30분 현재 전일 대비 7.69포인트(0.36%) 오른 2160.10을 기록 중이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번주 한국 증시는 미국 코로나19 감염자수, 대응책, 백신 개발 등 코로나19 관련 소식들과 삼성전자 실적 결과에 따라 변화가 예상된다”며 특히 “미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주말에 6만명 가까이로 증가하는 등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어 경제 회복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 부각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현재 거래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개인과 기관 투자자가 각각 1370억원, 445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 투자가는 1790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서비스업, 전기전자, 제조업 등이 오르고 있고, 섬유의복, 금융업, 유통업 등은 내리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 중에선 카카오 , 엔씨소프트 , NAVER , SK하이닉스 , 삼성전자 등이 오르고 있다. 반면 SK , 삼성바이오로직스 , LG생활건강 , 삼성물산 등은 하락하고 있다.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 종목 없이 343종목이 오르고 있고, 하한가 종목 없이 456종목은 내리고 있다. 91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코스닥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56포인트(0.34%) 상승한 754.74로 출발한 코스닥 지수는 장 초반 750선 안팎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오전 9시30분 현재 전일 대비 0.03포인트(0.00%) 내린 752.15를 기록 중이다.


현재 수급별 상황을 보면 개인 투자자가 1004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는 각각 566억원, 392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통신서비스, 디지털컨텐츠, 소프트웨어 등이 오르고 있고, 비금속, 오락문화, 통신장비 등은 내리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 중에선 에코프로비엠, 알테오젠, 셀트리온제약, SK머티리얼즈, 펄어비스 등이 오르고 있다. 반면 리노공업, 제넥신, CJ ENM, 케이엠더블유 등은 하락하고 있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 종목 없이 536종목이 오르고 있고, 하한가 종목 없이 654종목은 내리고 있다. 119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