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말차단용 마스크' 첫 판매에 서버 다운됐지만…마스크 대란은 없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말차단용 마스크' 첫 판매에 서버 다운됐지만…마스크 대란은 없다(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비말차단용 마스크 첫 판매가 실시된 5일 유일한 구매처인 웰킵스 온라인몰에 소비자들이 몰리며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발생했다. 하지만 이번 주말 대형마트에 일회용 마스크 수천만장이 풀리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도 내주부터 물량이 늘어나며 마스크 구매를 위해 다시 줄을 서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5일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 첫날 마스크제조업체 웰킵스몰이 오전 9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트래픽 과부하로 접속 자체가 불가능한 상태다. 웰킵스는 총 20만장에 달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개당 500원, 1인당 10팩(30매) 한정으로 판매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최근 부쩍 더워진 날씨 탓에 출시 전부터 소비자 관심이 높았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입자 차단 성능이 KF기준 55∼80% 수준으로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근 초ㆍ중ㆍ고 개학이 이뤄지며 실내에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을 답답해하는 자녀를 위해 얇은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학부모들의 구매 수요가 컸다.


사람들이 몰려 사이트는 먹통이 됐지만 '마스크 대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아 내주 판매에 나설 예정이고 대형마트 역시 주말에 일회용 마스크 수천만장을 판매한다.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는 6일부터 '일회용 마스크 50개입(대형/소형)' 1박스를 1만5980원에 판매한다. MB필터가 포함된 3중 구조의 일회용마스크이며 장당 가격은 320원이다. 전국 트레이더스 18개 점포에서 판매하며, 매일 각 점포마다 700~1000박스 물량이 입고될 예정이다. 구매 개수는 1인당 1박스(50개입)로 제한된다.

롯데마트는 무더위에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이번 주말 이틀 동안 총 200만장의 국내산 마스크를 장당 500원대에 판매한다. 1인당 구매 한도는 지점에 따라 다르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서 6일부터 일회용 덴탈 마스크 3종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가 안정화 될때까지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