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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최종수정 2020.05.26 07:00 기사입력 2020.05.26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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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는 최근 인공지능(AI)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를 도입했다. 고객은 써비를 활용해 야간이나 휴일에도 센터 찾기, 서비스 예약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상담사에게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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