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부서 받은 선물 기부" BGF그룹, 10년간 사내경매 500건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부로부터 수령한 물품 클린신고센터에 기증
경매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방식
누적 낙찰액 약 3000만원, 최고 낙찰품은 홍삼 스파 이용권

"외부서 받은 선물 기부" BGF그룹, 10년간 사내경매 500건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BGF그룹이 윤리 경영실천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로 10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내경매제도에서 이달 총 500건의 낙찰 건수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BGF 사내경매는 지난 2010년부터 임직원들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반송이 어려운 샘플·선물·기념품 등을 받게 된 경우, 클린신고센터에 이를 기증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경매 형식으로 판매해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제도다.

BGF그룹 임직원들은 외부로부터 제공되는 모든 종류의 금품과 향응 등에 대해 그 성격과 금액을 불문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수취를 거부하고 있으나 사회적 관행 등에 의해 부득이 물품을 수령하게 된 경우는 해당 제도를 통해 윤리 규범을 실천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낙찰액은 약 3000만 원에 달한다. BGF 사내경매는 비정기적으로 일 년에 평균 50개의 품목이 경매에 부쳐지며 경매시작가는 시중가의 50% 수준으로 책정돼 500원 단위로 응찰할 수 있다.


그동안 가장 낮은 가격에 낙찰된 물품은 정장 양말 세트(1만2000원 상당)로 6500원에 낙찰됐다.. 가장 비싸게 낙찰된 물품은 홍삼 스파 풀케어이용권(약 30만원 상당)으로 25만5500원에 낙찰됐다.

사내경매의 평균 경쟁률은 4대 1로 건강보조식품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홍삼 스틱이 16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그다음으로 비타민, 주류, 정육 및 수산, 화장품, 테마파크 이용권, 햄 선물세트 순이다.


BGF 사내경매로 모아진 금액은 BGF복지재단을 통해 전액 사랑의달팽이에 기부돼 지금까지 총 40여 명의 소외계층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하는 데 쓰였다.


BGF그룹은 2005년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2009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매년 임직원들과 윤리 규범 준수 서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CP 교육을 진행하는 등 투명하고 올바른 기업경영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P A등급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