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탈북민 2명, 남북하나재단 신임 이사로 임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사진 10명 중 탈북민 출신 이사 총 3명

<자료:통일부>

<자료:통일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정착과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남북하나재단)에 북한이탈주민(탈북민) 출신 2명이 신임 이사로 임명됐다.


통일부는 31일 남북하나재단 이사에 탈북민 출신인 이영철 ㈜엘티케이 대표와 이송현 하남세브란스치과 원장을 신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명으로 남북하나재단 이사진 10명 중 탈북민 출신 이사는 총 3명이 됐다. 임기는 3년이다.


이영철 이사는 과거 북한 외무성과 북한 대사관에서 근무했다. 탈북 후인 2017년 지역 사회 노인과 국가유공자 등을 돕는 '탈북민 한가족 봉사단'을 결성했으며, 탈북청소년들이 다니는 대안학교를 정기적으로 후원했다.


이송현 이사는 과거 북한 보건성 중앙구강연구원 구강의사로 활동했다. 탈북 후에는 '열린치과봉사회' 등 탈북민을 비롯한 의료 취약계층 지원단체에 대한 기부를 꾸준히 지속해왔다.

통일부는 "신임 이사들은 각기 기업인과 치과의사로서 우리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했으며 주변의 어려운 탈북민들과 이웃들에게 봉사하고 기부하는 활동도 지속해왔다"며 "재단이 탈북민들의 따뜻한 동반자로 발전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