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당 "문재인, '망언' 박능후 파면하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성일종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은 27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법사위 발언을 '망언'이라고 지적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박 장관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성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 국회 법사위에서 박 장관이 이번 코로나19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돌아온 한국인이라고 말해 국민을 바이러스 취급하는 희대의 망언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 대변인은 박 장관이 전날 법사위에서 정점식 의원의 질문에 답해 "의학적 관점에서 의협보다 대한감염학회가 더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있다"며 "감염학회는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 금지를 추천하지 않았다"고 답변한 것이 위증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지난 2일 감염학회가 발표한 대정부 권고안에는 "후베이성 입국자 제한만으로는 부족하다. 주변 국가의 유행이 통제되기 전에는 위험국 입국의 통제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겼다는 것.


성 대변인은 "포털사이트 기사 검색을 한 번만 해도 알수 있다"며 "국무위원이 국회에 출석해서 사실과 다르게 답변한 것은 누구를 위한 거짓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장관은 중국 장관 아닌가"라며 "문 대통령은 박 장관을 파면하고 공포에 떠는 국민에게 사과하라. 더이상 고집을 부리지말고 중국서 오는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금지하라"고 덧붙였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