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지원…1대당 500만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시청

인천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는 노후화로 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어린이 통학 차량을 LPG차량으로 전환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전년도보다 16억 7000만원 증가한 20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410대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받으려면 2011년 12월 31일 이전 차량등록(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량)된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같은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해야 한다. 어린이 통학차량 관련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차량 소유자에게 1대당 5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다음 달 14일까지 지원신청을 접수 받아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받은 차량을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다만 신청자 중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의무운행 기간이 지난 경우는 제외)사업 지원을 받았거나 희망하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한된다.

지원을 원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는 구비서류를 포함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인천시 대기보전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자 보조금 지원을 통해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차량 전환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