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靑 "검찰 인사 전화면접? 사실과 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검찰 중간간부 인사 관련 해명…"법무부에서 절차에 따라 인사했고 인사권은 대통령에 있다"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청와대 관계자는 23일 기자들을 만나 검찰 중간간부 인사와 관련해 "인사 검증은 후보자의 공직 적합성을 검증하기 위해서 재산, 병역, 부동산 등 후보자 개인과 관련된 공적 자료와 더불어서 언론 보도 내용이라든지 주요 담당 업무라든지 관련된 정책 사안에 대해서 본인에게 확인을 거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통상적인 검증의 과정이고, 모든 부처와 공공기관의 공직 후보자 검증에 일괄적으로 적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와대 관계자는 "구체적인 질문사항 등이 보도 내용에 나왔는데, 이 내용에 대해서 문의한 사실은 발견하지 못했다. 일부 언론에서 이를 ‘전화 면접이다’라고 언급하고 있는데, 이도 사실과는 다르다.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특정 사건을 들어서 이념 성향을 확인했다라고 주장하는 것은 좀 맞지 않는 것 같다. 공직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사 검증 절차를 왜곡하고 공정성을 훼손하려는 억측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사건과 관련해 질문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청와대 관게자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내부 확인 결과 이석기 관련 문의한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번 검찰 인사와 관련해 "법무부에서 절차에 따라 인사했고, 그에 따른 배경도 법무부에서 설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청권은 법무부 장관에게 있고 인사권은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