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또 '갑질 논란'…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직원 모욕 혐의 檢 송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송승윤 기자] '구로공단의 신화', '패션 아울렛의 대부'로 통하는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폭언 등 직원들의 인격을 모독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연천경찰서는 이달 2일 홍 회장을 모욕 혐의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홍 회장은 자신이 대표로 있는 경기 연천군 '허브빌리지' 직원들에게 갖은 욕설을 하며 괴롭힌 혐의를 받고 있다. 허브빌리지는 홍 회장이 2015년 전두환씨의 아들 전재국씨로부터 118억여원에 사들여 주목을 받은 곳이다.


홍 회장의 폭언을 참다못한 직원 3명은 앞서 10월 고소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홍 회장이 직원들을 상대로 고성을 지르며 '개XX', '꺼져' 등 모욕적 언사를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혐의점이 확인돼 기소 의견으로 의정부지검에 넘겼다"고 말했다.


기업 오너 일가에 의한 '갑질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웹하드카르텔' 등 각종 사이버성범죄의 꼭짓점으로 지목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경우도 처음 문제가 불거졌던 것은 직원들에 대한 폭언ㆍ폭행이었다.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은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을 퍼붓고 폭행한 혐의로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이번에 논란이 불거진 홍 회장은 1954년생으로 1980년 마리오상사를 창립하며 성공신화를 거둔 입지전적 인물이다. 그러나 각종 사회적 논란의 중심에 서며 화제를 모은 바도 있다. 홍 회장은 2014년 국정감사에서 마리오아울렛 부지 용도변경 특혜의혹, 입점업체 갑질 영업행위 의혹 등으로 인해 의원들의 집중 포화를 받기도 했다.


<알림>
위 기사에 대해 마리오아울렛 회장인 홍성열씨는 "태풍 링링으로 인하여 쓰러진 나무들을 정리하고 텐트 등을 자신이 직접 정리하는 과정에서 정작 일을 해줘야 할 직원들이 바비큐장에 없어서 1976년부터 해병대 연평부대 헌병 병과로 함께 근무한 이래 43년간 형제처럼 지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관리하고 있는 회사 고문에게 전화로 직원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물으면서 업무를 지시하는 와중에 욕설을 다소 섞어 말하였을 뿐, 허브빌리지 직원들에게 직접 갖은 욕설을 하거나 괴롭힌 적은 없으며, 오히려 당일 일을 마치고 한우와 와인을 사준 적은 있어도 이 사건 기사처럼 갑질을 한 적은 없다"는 입장을 본지에 추후 전달했습니다. 본지는 고소장을 제출한 직원 측과 홍 회장 양 쪽의 주장을 고루 반영하는 차원에서 홍 회장의 입장을 싣습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