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26일 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청사

광주시청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26일 오후 4시 국가인권위 광주사무소 인권교육센터에서 ‘공정함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제77차 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올해를 되돌아보는 의미로 최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공정’을 주제로 사회비평가 박권일 씨가 특강을 한다.

박씨는 한국사회가 공정함에 예민한 이유와 공정함이란 무엇인지,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채워야하는지 등을 참여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한다.


박권일 씨는 사회비평가이자 출판기획가로 월간 ‘말’ 기자로 활동했으며, ‘참여정부 경제정책 5년’ 집필에 참여하기도 했다. ‘공정성’에 대한 다양한 칼럼을 기재했으며, 저서 및 공저서로는 ‘소수의견’, ‘88만원 세대’, ‘우파의 불만’, ‘지금 여기의 극우주의’ 등이 있다.


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은 광주시, 광주시교육청,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사무소, 광주인권회의, 전남대 공익인권법센터 등이 2011년부터 공동 주관으로 월 1회 개최하고 있다. 라운드테이블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민주인권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만 시 민주인권과장은 “광주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좇아 자기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던 정의로운 도시로, 광주시는 공정한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라운드테이블이 공정한 사회가 되기 위한 사회의 필요조건은 무엇이며, 개인은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