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새해엔 아이 키우기 더 좋아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년 보육 관련 예산 751억여 원 편성 보육환경 개선...영유아 간식비 확대, 보육 교직원 처우 개선,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등

동대문구, 새해엔 아이 키우기 더 좋아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아이 키우기 더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구는 2020년 보육 관련 예산으로 751억6431만 원을 편성했다. 올해보다 63억 원(약 10%) 확대된 규모다.

구는 해당 예산을 지역의 보육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적극 투입할 계획이다.


먼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균형적이고 안전한 급식·간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간식비를 확대한다. 기존에 영아(0~2세)에게만 1인 당 1만 2500원 지원하던 것을 내년부터는 유아(3~5세)에게도 1인당 월 1만 원을 지원한다.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의 처우 개선도 추진한다. △명절 및 근속수당, 복리후생비 증액 △힐링연수비 지원 등을 통해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한다.

이와 함께 민간 및 가정 어린이집의 운영비 지원도 늘린다. △기능 보강비 연 3000만 원 △냉난방비 최고 연 80만 원 △취사부 인건비 월 30만 원 등을 지원함으로써 저출산에 따른 원아 감소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어린이집의 운영을 돕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부모님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올 한 해 동안 지역 보육 환경을 개선하기 노력을 계속해 왔다.


지난 2018년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어린이집 6곳에 시범 설치한 미세먼지 차단망을 올해는 총 42곳에 설치를 완료했다.


미세먼지 차단망은 미세먼지를 90% 이상 차단할 수 있어 공기질이 나쁜 날에도 환기를 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외도 노후 보일러 및 가스레인지 교체 사업을 추진해 어린이집 182곳의 가스레인지를 전기레인지로 32곳의 노후 보일러 43대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함으로써 어린이집의 안전을 확보하고 실내 공기질을 개선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