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두뇌 교육·놀이 결합"…연말 신제품·브랜드 봇물

최종수정 2019.12.14 17:22 기사입력 2019.12.14 17:22

댓글쓰기

재능교육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웅진씽크빅 '베이비 오감튼튼', 대교에듀캠프 '키플런', 교원구몬 '브레인쏙쏙'.

재능교육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웅진씽크빅 '베이비 오감튼튼', 대교에듀캠프 '키플런', 교원구몬 '브레인쏙쏙'.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육업계가 내년 신학기를 앞둔 연말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놀이와 교육을 위한 신제품과 브랜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경험과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이다.


재능교육은 최근 코딩교육 시장 공략을 위한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스카티 고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유아, 초등학생들이 혼자 집에서 게임하듯 즐기며 놀이하는 코딩 교구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을 확인한 후 만질 수 있는 코딩 타일을 사용해 프로그래밍하면 게임에 있는 캐릭터가 그 결과를 수행한다. 특히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는 새로운 행성으로 탐험을 떠나는 '스카티'의 움직임을 코딩 타일로 프로그래밍해 우주선의 연료가 될 크리스털을 모으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스카티 고 시리즈는 폴란드 비크레오사의 제품으로 전 세계 90여개국에 진출했다.


웅진씽크빅은 이달 초 전집 '베이비 오감튼튼'을 출시했다. 어린이 도서 전문 온라인몰 웅진책방을 통해 선보인 영유아 통합 발달 전집이다. 45종 도서와 5개 교구, 부모길잡이책으로 구성했다.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유아 월령별 성장 과정을 총 5단계로 내용을 담았다.

각 단계마다 아이의 오감, 신체, 언어, 인지, 사회정서 성장 영역을 발달시키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튼튼한 하드 커버와 속지를 사용했다. 아기가 물고 빨더라도 안심할 수 있도록 KC 인증을 받은 재질을 사용했다.


웅진씽크빅은 또 '놀이의 발견'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앱은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지난 4월 론칭 이후 회원 36만명을 돌파했다.


교원그룹은 학습지 교원구몬을 통해 영유아 대상 교육 프로그램 '브레인쏙쏙'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만 4~6세 유아들의 종합적인 두뇌 발달을 돕는다. 창의사고력 등을 향상시키는 3종의 워크북과 월 1회 구몬선생님 방문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체계적인 학습과 함께 세심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 가정에서 홈스쿨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매권 학습관리판을 제공한다. 과제를 해결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이고 모든 과제를 해결하면, 상장을 부여해 아이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교그룹도 이달 에듀캠프를 통해 유아 놀이교육 전문 브랜드 '키플런'을 론칭했다. 키즈·플레이·러닝을 함축시킨 브랜드로 온라인 쇼핑몰이다.


유아들을 위한 수업교구, 행사용품, 체험교구 등을 다양한 교육상품을 제작해 판매한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현장 강사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 영상 자료와 세트 상품도 갖췄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교육회사들이 두뇌발달과 창의력 형성에 중요한 시기에 맞춰 균형 있는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돕는 신제품과 브랜드 론칭에 힘쓰고 있다"며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받으면서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