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부미용 광고 트렌드 변화…오프라인·유튜브 광고 늘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디게이트, 의사 206명 대상 2019년 하반기 에스테틱 트렌드 조사
전년 동기 대비 검색어·블로그 광고 줄고 옥외광고·유튜브 광고 급증

사진=메디게이트 제공

사진=메디게이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피부미용 광고서 '오프라인 옥외 광고',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와 의학 전문 매체 '메디게이트뉴스'가 지난달 1일부터 23일까지 피부 미용 치료제 트렌드 설문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피부과·성형외과·에스테틱의원에서 피부 미용 환자를 진료하며 환자 수 월평균 100명 이상,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을 모두 시술하는 의사 206명을 상대로 진행됐다.


응답자들이 속한 병원 유형은 단독 개원(50%), 프랜차이즈 봉직(28%), 공동 개원(16%) 등이며 에스테틱 진료 평균 경력은 9.1년으로 나타났다.


피부 미용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는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환자의 80% 이상이 여성이었으며 남성 환자의 비율은 19%로 나타났다. 여성 환자의 60%와 남성 환자 절반 정도가 20·30대인 것으로 기록됐다.

에스테틱 업체 측이 환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에스테틱 의원의 경우 시술 전 특정 브랜드를 요청하는 환자의 의견을 수용하는 비율이 타과보다 다소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환자가 원하는 브랜드를 요청하는 경우는 초진 환자(29%), 재진 환자(46%)로 나타났다. "환자의 요청을 반영한다"고 답한 의사는 응답자의 61%에 달했다.


필러 시술 관련 초진 환자의 31%, 재진 환자의 45%가 원하는 브랜드를 요청했다. 의사 57%가 "요청을 반영한다"고 답했다.


의사들은 포털 검색어 광고, 블로그 및 SNS 운영을 통한 광고가 효과적이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오프라인 옥외광고와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하반기 메디게이트 조사에 따르면 '포털 검색어 광고'와 '블로그 운영'이 효과적인 광고라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73.3%, 70.9%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69.9%, 68.4%로 소폭 하락했다.


반면 '오프라인 옥외광고'와 '유튜브 동영상 광고'는 각각 17.0%, 15.0%에서 35.4%, 23.8%로 증가했다.


한편 메디게이트는 에스테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세부 설문 조건을 강화하며 정기적으로 연 2회 트렌드 현황을 조사하고 있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